사진설명 : GS25 직원과 의학박사 여에스더가 함께 에스더 포뮬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설명 : GS25 직원과 의학박사 여에스더가 함께 에스더 포뮬러를 소개하고 있다

최근 편의점에서도 건강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스틱 형태로 소포장된 간편 건강식품,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건강식품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소량으로 구매가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GS리테일이 여에스더와 함께 헬스·뷰티 차별화 건강식품 ‘에스더 포뮬러’ 3종을 선보인다.

GS25에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가장 많이 판매된 건강식품은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 핏(10ml) △경남 레모나산 △하루홍삼 고려홍삼정(15g) △하루 녹용 고려홍삼정(10g) △일동제약 마이 니콜 라겐 구미 순이었다.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면서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이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소포장된 간편 건강식품인 홍삼, 비타민, 유산균, 콜라겐 등이 매출 상위권을 모두 차지한 것으로 보인다.

일상생활 속에서 간식처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액상이나 젤리형 건강보조제 및 건강식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면역력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의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GS리테일에서 의학박사 여에스더와 손잡고 개발한 건강식품 ‘에스더 포뮬러’ 3종은 유산균 시너지, 에너지 업, 석류 콜라겐 젤리다.

여에스더 박사가 독자적으로 배합한 분말 형태의 유산균으로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생균과 프리바이오틱스 1500mg가 함유되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석류 콜라겐 젤리(20g)는 어린 콜라겐 1000mg과 석류 농축액 16640mg이 더해진 젤리로 피부 탄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에너지업(10ml)은 오렌지 농축액이 함유된 액상 형태의 비타민으로 비타민B군(B1, B2, B6, B12, 나이아신)을 통해 피로 해소와 활력 넘치는 하루에 도움을 준다.

GS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에스더 포뮬러와 손잡고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과 슈퍼마켓, H&B스토어와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근거리 소매 플랫폼으로써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협력하며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