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pixabay)
(이미지 : pixabay)

본격 장마가 시작되며 우산과 우비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네이버 출산과 육아 검색어 순위에서도 ‘유아 우비’ 키워드가 떠오르며 본격 장마를 대비하는 부모들이 늘어났다. 어른에 비해 활동성이 좋은 아동의 경우 우산을 쓰는 것보다 우비를 쓰는 것이 시야 확보는 물론 양손을 자유롭게 안전성 측면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먼저, 유아 우비를 고를 때는 기능성을 고려해야 한다. 아이들이 착용하므로 무게감이 있는 것보다 가볍고 방수 코팅 처리가 확실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고급 방수 원단을 많이 사용하여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원단이나 통기성을 높여주는 매쉬 등의 소재를 덧댄 우비도 많이 나오고 있다.

아이의 경우 운전자의 눈에 잘 뜨지 않을 수 있으므로 우비 역시 밝고 선명한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머리를 덮는 후드 역시 시야 확보가 잘 될 수 있도록 투명창이 덧대어 진 것을 사용해야 한다. 아울러 단추에 지퍼 등을 더한 이중 잠금 소재가 있는 것을 사용해 되도록 비 바람을 모두 막아주는 제품이 좋다.

유아 우비의 경우 넉넉한 기장을 선택해 주어야 한다. 우비의 경우 비나 눈이 오는 등의 특수한 상황에만 입는 옷으로 넉넉한 것을 사되 아이들이 활동하는데 불편하지 않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물론 아이를 위한 것이므로 피부에 닿아도 무해한 소재의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우비는 입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세탁하느냐도 중요한 상품이다. 당연히 방수소재의 제품이므로 실내에 들어와서는 가볍게 물기를 털어주고 닦아주어야 오래 입을 수 있다. 물론 세탁 시 겉면에 방수 코팅의 손상의 우려가 있어 세탁기가 아닌 손세탁을 이용해 주어야 한다.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주물러 빨아주고 자연 건조시켜 주는 것이 좋다.

한편, 우비와 함께 신어줘야 하는 레인부츠 역시 구입 시 가장 먼저 방수의 기능을 살펴보아야 한다. 아울러 여름 한철에만 신는 것이 아니라 사계절 내내 신을 수 있는 것을 구입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신는 신발보다 한 치수 큰 사이즈를 고르는 것이 좋다. 아울러 습기가 많은 날 신는 제품으로 발에 땀이 차지 않는 통기성 좋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