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종로5가역 하이뷰 the 광장
사진제공 : 종로5가역 하이뷰 the 광장

서울시 종로구 종로 5가 138-4번지 일원 '종로5가역 하이뷰 the 광장' 분양이 시작됐다.

종로5가역 하이뷰 the 광장은 지하 2층~지상 16층의 주동에 오피스텔 294실(전용면적 18.97㎡), 상업시설 40실로 구성됐으며, 총 154대 주차가 가능하다.

해당 오피스텔은 펜타 역세권 입지를 갖춘 곳으로, 1호선 종로5가역은 반경 1Km 내에 2호선 을지로 4가 역, 3ܫ호선 종로3가역, 4호선 동대문역이 있다. 또, 경유버스 노선이 34개에 달하는 강북의 핵심 교통허브 중 한 곳으로 서울 주요 도시 및 의정부시, 하남 진출도 용이하다.

또,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품고 있다. 인근 대형 재래시장 종사자, 서울 주요 도심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성균관대·가톨릭대·한성대 등의 대학교가 다수 포진해있다.

현재 종로구는 1인 가구 비율이 서울 25개 구 중 관악구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지역인 만큼, 1인 주거에 적합한 오피스텔 수요가 아파트 대비 더 많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입지 자체가 우수하고 종로5가역 일대를 경유하는 대중교통망이 조밀하게 형성돼 있는 데다 대형시장, 대학교 등이 밀집한 지역이어서 풍부한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종로5가역 하이뷰 the 광장은 정식 분양에 앞서 사전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 1가 238번지 1층에 위치해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