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현대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조감도
사진설명 : 현대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조감도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이하 GTX)를 주목하고 있다. GTX는 ▲운정과 삼성을 잇는 A노선 ▲인천 송도와 남양주 마석을 연결하는 B노선 ▲양주와 수원을 잇는 C노선으로 구성됐다.

해당노선은 서울과 경기권역을 1시간대 생활권으로 연결하는 쾌속 교통망으로 장거리 통근자의 교통 복지를 높일 수 있으며, 교통난 해소에도 기여한다는 평을 얻고 있다.

그중에서도 경기도 화성시‘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가 GTX-B노선 개통지역으로 분양 관계자들 사이에서 화제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 379-5번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55㎡ 1,100가구 규모를 자랑한다.

송도 내 송도 랜드마크시티에 자리 잡고 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주변으로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인 송도 랜드마크시티역(12월 개통 예정),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구간 예비타당성 통과)도 계획됐다.

또, 차량 이용 시 송도 IC, 옥련 IC 등을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접근성이 좋아 서울 주요 도시까지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특히 현대건설만의 홈 사물인터넷(IoT) 시스템 ‘하이 오티(Hi-oT)’ 기술도 주목할만하다. 남측향(남동·남서) 배치와 넓은 동 간 거리로 일조권과 통풍권을 모두 확보했으며, ‘H 클린 알파 2.0’을 도입해 미세먼지·바이러스 등 공기오염 물질로부터 안전한 청정단지 구현에 앞장선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교통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은 데다 편리한 생활 편의시설과 우수한 교육환경, 뛰어난 자연환경 등 어느 하나 부족한 것이 없어 벌써 많은 문의전화를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