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픽사베이
사진제공 : 픽사베이

"나이가 들면서 눈가 주름이 너무 심해졌어요", "이제는 눈가 주름 때문에 거울도 보기 싫어요"라는 고민을 호소하는 40~60대 중년 여성들이 급증하고 있다. 과거에는 단순히 '건강'에 중점을 두는 40~50대가 많았다. 그러나, 이제는 건강관리를 비롯한 외적인 관리에도 시간과 투자를 하는 중년층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중년 여성들이 가장 많은 고민을 하는 부위는 무엇일까. 바로 '눈밑주름'을 꼽을 수 있다. 눈밑은 우리 신체 부위 중에서도 노화현상이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으로, 자연스럽게 개선되지 않는다. 눈밑 주름 현상은 다양하게 발생하며, 눈밑의 지방을 싸고 있는 막이 약해져 눈밑 지방의 윤곽이 불룩해지고, 다크서클이 강조되어 보이는 등 좋지 않은 변화가 두드러지는 것이 대부분이다,

▶주름개선 화장품 '뷰티 영 메조 샷 실프팅 크림'

‘메조 샷 링클 아웃 시프팅 주름 탄력 크림’은 자연 유래 키토산 파이버와 프랑스 세더니社의 보르피린을 주원료로 개발된 신제품으로 주름과 미백 개선에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크림이다. 눈가 주름뿐 아니라 목주름, 팔자주름 등에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키토산 파이버는 키토산을 이용해 섬유 형태로 가공한 녹는 실이다. 녹는 실 크림은 늘어진 피부를 팽팽하게 당기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코와 입, 턱선을 순서대로 피부를 끌어올리듯 발라주면 얼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주먹을 쥐고 이마의 중앙부터 관자놀이까지 부드럽게 원을 그려 마사지해주면 눈가 주름제거와 미간주름제거에 도움이 된다.

▶젊고 밝은 이미지 만드는 '하안검 복합 성형'

하안검 복합 성형이란 눈 밑 근육을 웃을 때 위치까지 끌어올려 피부 여유분을 절제하고 눈 밑의 다크서클을 유발하는 모세혈관을 정리는 시술이다. 우울하고, 칙칙해 보이는 다크서클을 완화할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눈가 노화를 해소해 젊고 밝은 이미지를 완성한다.

눈 아래쪽 변화가 빨리 찾아오는 20~30대에게도 적용할 수 있으며, 단순 절제식 하안검 수술 후 눈밑이 당겨 보이는 어색함이 없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자연스럽고 입체적인 눈매를 만들며,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효과까지 기대해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수술 중하나이다.

▶집에서 간단하게 하는 '눈가주름 마사지'

1. 양손의 중지와 약지로 관자놀이를 8자를 그리듯이 마사지하며 근육을 풀어준다.
2. 양손의 엄지와 검지로 눈썹 라인을 따라 근육을 깊게 잡고 꼬집듯 비틀어 풀어준다.
3. 눈동자의 끝에서 눈초리 옆 1cm 지접까지의 눈초리 주름 근육을 엄지와 검지로 깊게 잡아 살짝 비틀어준다.
4. 양 손가락 중지로 안륜근(눈 근육)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넓게 또는 좁게 그리듯 회전해준다.
5. 양 손바닥으로 눈초리에서 측두골(옆머리뼈)까지 피부를 살짝 당기듯 쓰다듬어준다.
6. 양 손가락으로 눈 아래 피부를 톡톡 두드려준다.

▶얼굴에 탄력을 불어넣는 '광대 근육 훈련'

광대 근육이 단단하면 눈가와 입가 피부에 탄력이 생겨 주름을 완화할 수 있다. 우선 어금니와 입술을 살짝 떼고, 혀끝을 입천장에 붙인 뒤 '은' 소리를 내면서 입꼬리를 올리면 된다. 이때 중요한 것은 광대 근육을 자극한다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 해당 마사지는 광대 근육을 자연스럽게 길러 주름을 방지하는 효과, 긴장된 얼굴 곳곳의 근육을 풀어준다. 집에서 꾸준히 한다면 어려 보이고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