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LH
사진제공 : LH

LH가 사회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기업 소셜벤처의 창업, 성장을 지원한다.

LH는 '소셜벤처 지원사업’ 참여팀을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LH 소셜벤처 지원사업이란 청년 자립, 일자리 창출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셜벤처와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을 맺기 위한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창업지원 대상자는 자금이나 전문 지식이 부족해 소셜벤처 사업 아이템을 실현하기 힘든 상황에 놓인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 신규 창업자(만 19세~39세)이다. 선정팀은 총 20팀으로 1년 차 1천만 원 지원 및 승급심사를 거쳐 최대 2년간 4천만 원의 창업지원 자금을 지원한다.

성장지원분야는 ▲도시재생 ▲주거복지 ▲LH 업무 관련 소셜벤처 ▲사회적 경제 조직 공익 신규 프로젝트이다. 올해부터는 지원대상을 확대해 총 15팀에게 1년간 최대 7천만 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급할 예 쩡이다.

이외에도 소셜벤처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사업의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컨설팅·코칭·네트워킹 등 전문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또, 지원사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후속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하하며,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응모를 원하는 팀은 LH 소셜벤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응모신청서를 작성해 공식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팀은 7월 중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