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7 18:43 (수)
[생활톡톡] 고3 수험생, 아무리 풀어도 늘지 않는 '영어 독해' 실력 향상법
상태바
[생활톡톡] 고3 수험생, 아무리 풀어도 늘지 않는 '영어 독해' 실력 향상법
  • 홍민정 기자
  • 승인 2020.05.1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픽사베이
사진제공 : 픽사베이

초등학생 때부터 영어를 시작해 문법, 단어 등을 익혔지만 원하는 시험 점수가 나오지 않아 고민하는 고3 수험생들이 의외로 많다.

분명 단어, 어법을 공부하고 독해 지문을 읽었으나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가고, 문제 자체를 풀 수 없는 경우도 허다하다.

아무리 공부해도 영어성적이 오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자신의 영어 취약점을 보완하지 않고 무작정 달려드는 잘못된 공부법 때문이다.

영어 독해력 향상의 포인트는 ‘풍부한 어휘 활용 능력’과 ‘논리적 사고력’이다. 이를 위해서는 EBS 수능특강 및 학교에서 제공하는 교재의 전반적인 어휘, 문장 구조를 세부적으로 분석해 자신에게 취약한 부분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후 내용의 암기와 분석부터, 주장과 근거로 이루어진 지문 전체의 논리적 구조, 키워드, 주제에 이르기까지 지문별 전체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 완벽하게 정리해 두어야 한다.

다음으로는 수능 & 모의고사 독해 문제 풀이에 있어 단순히 읽고, 해석하는 무계획적인 학습법에서 벗어나 문장의 구조를 파악하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독해 수업 시 단순히 문장을 해석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구조 분석과 핵심 파악을 통해 문장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복잡하고 긴 영어 문장 구조도 꼼꼼하게 분석하는 문법 활용력을 익혀야 한다. 문법 활용 능력과 독해력을 결합한다면 수준 높은 영작의 단계까지 끌어올릴 수 있으며, 1등급이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