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동원F&B가 펫 전문몰 츄츄닷컴을 오픈했다
사진설명 : 동원F&B가 펫 전문몰 츄츄닷컴을 오픈했다

반려동물 천만 가구 시대에 접어들면서 펫코노미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펫코노미란 Pet와 Economy의 합성어로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떠오르면서 만들어진 신조어를 일컫는다.

과거 농림축산 식품부와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20년에는 2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동원 F&B 반려동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펫 전문몰 '츄츄닷컴'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츄츄닷컴’은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사료와 간식부터 장난감, 이미용품 등 다양한 펫 용품을 판매하는 펫 전문몰이다. 동원 F&B의 프리미엄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 플랜’과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뉴트람’ 등 국내외 48개 펫 전문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동원 F&B는 앞으로 온라인몰을 통해 전문적인 펫서비스를 제공하고, 본격적인 반려동물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우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용품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츄츄정기배송’ 을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츄츄 정기배송이란 지정한 주기마다 원하는 상품 목록을 배송받을 수 있으며 언제든 품목 변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정기배송 고객은 다양한 간식, 껌 등이 담긴 츄츄박스를 받아볼 수 있으며 10% 추가 할인, 3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얻을수 있어 합리적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테마별 기획전을 통해 여러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치석, 배변, 수분 부족 등 기능별 사료가 필요한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기획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시 등록한 이름, 성별, 품종 등 반려동물 정보에 따라 향후 맞춤형 추천 제품 정보를 제공해 보호자가 편안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동원 F&B는 ‘츄츄닷컴’ 관계자는 "반려인들의 불편함과 고민을 함께 나누며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 믿을 수 있는 다양한 펫 용품을 제공함과 동시에 반려인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반려동물 종합 커뮤니티로 성장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