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7 18:43 (수)
‘랜선 타고 팔도미식’ 기획전,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농어가 지원
상태바
‘랜선 타고 팔도미식’ 기획전,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농어가 지원
  • 이준섭 기자
  • 승인 2020.05.14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선타고 팔도미식’온라인 홍보 이미지 (제공 : 문화체육관광부)
랜선타고 팔도미식’온라인 홍보 이미지 (제공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와 행정안전부는 온라인에서 지역별 인기 농특산물 등 454개 품목을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랜선 타고 팔도미식’ 기획전을 15일부터 연다. 네이버와 협업으로 진행하는 기획전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소비가 급감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어가와 요식업계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네이버는 판매 수수료를 감면하고, 네이버 쇼핑 내의 다양한 영역에서 이번 기획전을 노출한다. 또한 판매상품 디자인, 판매망 제공 등, 지역 생산자가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로를 확보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지자체도 지역 농어가를 위해 온라인 상품 택배비 일부를 지원하고 시·도지사 및 시·군·구청장 누리소통망(SNS)과 지자체 소유 전광판, 텔레비전 등을 통해 판촉・홍보 활동을 펼친다.

이를 위해 행안부와 문체부, 네이버는 지역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 확대, 소비 촉진, 홍보 등 지역 농어가의 매출 향상을 적극 지원하는 내용으로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