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가 20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미지 : 마켓컬리)
마켓컬리가 20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미지 : 마켓컬리)

 

심야배송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장보기 어플 마켓컬리가 2000억원 규모의 시리즈 E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국내 스타트업 업계 투자 중 최대 규모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힐하우스 캐피털, 세쿼이아 캐피털 차이나, 퓨즈 벤처 파트너스(옛 글로벌 벤처 파트너스), SK 네트웍스, 트랜스링크 캐피털 외에 신규 투자사들도 참여했다.

마켓컬리는 이번 투자 유치를 포함해 지난 5년간 컬리가 유치한 누적 투자액은 4200억원 규모다.

앞서 마켓컬리는 2016년 12월 170억원, 2018년 9월 670억원, 지난해 4∼5월 135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마켓컬리는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을 올해 말 기존 물류센터의 2.5배 규모로 개장 예정인 김포 물류센터 설비를 비롯해 물류 시스템 고도화, 고객 확대, 인재 유치 등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마켓컬리 운영사인 컬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 세계적으로 벤처 투자 심리가 급감하는 상태에서 유치가 이뤄져 그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기존에 진행 중이던 투자도 모두 취소될 만큼 투자 환경이 경색된 상황 속에, 컬리의 기존 투자자와 신규 투자자는 마켓컬리의 지속적인 성장 및 시장 선도 가능성을 보고 추가 투자에 참여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