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삼성전자 뉴스룸
사진제공 :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가 고객의 편의를 위한 챗봇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 서비스를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챗봇은 고객이 로봇과의 문자 채팅을 통해 수시로 상담받을 수 있는 인공지능 상담 플랫폼이다. 센터 위치 찾기와 같은 간단 문의, 제품 사용에 관련된 기술 상담, 출장 서비스 접수 등 원하는 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어 눈길을 모은다.

챗봇에는 삼성전자 삼성 리서치의 ‘딥러닝’ 데이터 학습 기술을 적용됐다. 딥러닝을 기반으로 제품별 상담 이력,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 등 12만 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사전 학습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고객이 ‘공기청정기 필터’를 입력하면 챗봇은 학습된 공기청정기 상담 유형을 바탕으로 질문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한다. 이후 고객의 의도를 정확하게 분석해 필터 모델 확인방법부터 구매와 같은 답변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특히 챗봇을 통해 정보 검색, 단순 문의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어 상담사의 도움이 없이도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기본적인 상담은 챗봇으로 해결 가능하며, 심도 있는 전문 상담은 상담사가 직접 진행해 업무효율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서비스의 챗봇 서비스는 홈페이지 및 휴대폰 보이는 ARS 화면 내 챗봇 버튼을 눌러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