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정부
사진제공 : 정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2주간 연장된다.

정부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 연장하기로 한 배경에는 코로나 19 확진자수가 뚜렷한 감소를 보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여전히 긴급상황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4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정례브리핑을 열고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연장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현재 전 세계적 확산세가 유례없이 가파르고 해외유입과 집단감염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하는 것은 감염을 다시 확산시킬 수 있다는 우려 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하루 신규 확진자 규모도 약 100명 내외에서 줄어들지 않고 있으며, 이달 1일 101명에서 3일 86명으로 줄어드는 등 뚜렷한 경향성 없이 오르내리고 있다.

박 차장은 “2주간 집중적인 노력을 펼쳤지만 아직 상황은 안심할 단계가 아니므로 언제라도 코로나 19가 급증할 위험이 있다”며 “2주간 연장을 통해 방역당국이 통제 가능한 범위 내로 코로나 19 감염 환자를 더 확실하게 줄이기 위해서”라고 연장 이유를 설명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보는 모든 입국자에 대해 14일간 자가격리 의무화를 실시했으며 지역사회 확산 관련 모니터링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우선, 감염 규모를 하루 평균 신규 확진자 50명 내외 수준까지 줄이고 감염경로를 제대로 파악해 최소화하는 것이 목표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