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우리은행이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상품을 선보인다
사진설명 : 우리은행이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상품을 선보인다

 

우리은행이 ‘영세 소상공인 초저금리 이차보전’ 대출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대출상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재정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금융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연매출 5억 원 이하의 우리은행 자체 신용등급 1~3등급(BBB+이상)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즉 코로나 대출인 셈이다.

신용대출 한도는 3000만 원 이내며, 대출기간은 1년 이내, 적용금리는 연 1.5%로 중도상환 해약금은 면제돼 이용자들의 부담을 덜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초저금리 이차보전 대출을 통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 19의 장기화에 따른 피해에 최대한 빠르게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우리은행은 특히 우리은행은 서울시와 함께 서울지역 영업점에 '서울시 민생혁신금융 전담창구'를 운영하기로 해 영업점에 업무가 몰릴 수 있는 점을 우려해 본부 직원을 파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상공인의 빠른 대출을 돕기 위해 기업대출 경험이 많은 본부 직원 위주로 각 영업점에 1~2명을 배치했으며, 소상공인의 대출신청이 많은 수도권 54개 영업점에 60여 명의 본부부서 인력을 지난달 30일 파견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