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개화기 여의도 구역별 관리계획 (이미지 : 영등포구)
벚꽃 개화기 여의도 구역별 관리계획 (이미지 : 영등포구)

서울시 한강산업본부는 오는 4일부터 벚꽃 개화시기 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과 국회 여의서로 일대를 전면폐쇄 한다고 밝혔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맞춘 한강공원 특별 대응 조치로 오는 4일부터 즉각 시행될 예정이다.

특별 대응 조치 주요내용은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 폐쇄 ②국회 여의서로 일대 전면폐쇄 ③그늘막 설치금지 조치 및 단속 강화 ④한강공원 매점 이용시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 ⑤공원 시설물 방역 및 손세정제 배포 등 다섯 가지다.

먼저, 벚꽃 개화시기 동안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 일부 폐쇄 등 특별 운영 대책을 긴급 시행한다.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4월 4일과 5일, 11일에는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을 24시간 폐쇄하고, 4개 주차장 6개소 진·출입구에 차단시설을 설치한다.

영등포구청과 협조하여 차량 및 시민통제구역인 여의서로 주변과 한강공원 진·출입로 15개소도 폐쇄할 방침이다. 홍보물 부착 및 관련 시설물을 설치하여 한강공원 시민이용을 최소화한다.

한강공원 내 그늘막 설치도 집중적으로 계도하고 단속한다. 설치시기를 기존 4월 1일에서 5월 1일로 조정하였으며, 그늘막 설치금지 조정에 따른 안내홍보물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한강공원 내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한강매점의 경우 라면 조리대 등 주요품목 판매대도 외부로 설치해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한다.

마지막으로, 한강공원 내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지속적으로 안내 방송을 실시하며 전체 시설물은 전문업체를 통해 주 1회 방역을 시행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다가오는 벚꽃 개화시기에 코로나19확산을 막고 한강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강화하고자 특별운영대책을 마련했다.”며 “시민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올해는 벚꽃놀이를 자제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