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고객이 GS25의 ATM을 통해 현금 인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설명 : 고객이 GS25의 ATM을 통해 현금 인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GS리테일이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해 삼성증권과 손잡았다.

GS와 삼성증권은 편의점 ATM(CD)을 활용한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제공에 따른 고객 편의성 증대를 주요 목적으로, 온-오프라인 플랫폼 융합을 통한 금융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GS25는 내달 3일부터 삼성증권 고객이 GS25 내 ATM기를 사용할 경우 출금 수수료를 면제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삼성증권 고객이 GS25 내 ATM(CD)을 통해 삼성증권과 동일한 조건으로 현금 인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고객들은 수수료 부담 없이 인출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삼성증권과의 MOU로 GS25에서 출금 수수료 없이 이용 가능한 금융사는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주요 은행 8곳을 포함해 총 9곳으로 확대됐다.

더불어 GS25는 유통·금융을 융복합한 다양한 생활밀착형 상품 및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앞으로 전국 권역의 매장에서 운영하는 ATM(CD)을 중심으로 다양한 금융사와의 제휴를 지속 확대해 오프라인 금융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주요 금융사 고객들이 GS25 ATM(CD)을 각각의 금융사와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인지도가 확산됨에 따라 이용 고객이 매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제휴 범위를 지속 확대해 GS리테일이 금융 플랫폼 리더로서 고객 편의를 증대하는 동시에 GS25를 방문하는 신규 고객을 지속 창출해 가맹점 수익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