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가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제주권역에서 유일한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3년간 약 69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제주도 초기 창업기업을 집중 발굴‧육성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유망 창업아이템과 고급기술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의 초기창업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초기창업기업의 성장가능성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지역 창업유관기관 협업, 지역창업 활성화 등 초기창업의 전 단계를 지원하게 된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7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국 40개 내외 기관을 선정‧지원한다.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는 중소벤처기업부 허가로 출범, 작년 11월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하였으며 국내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스타트업 생태계구축 사업을 펼치고 있다.

작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137팀)의 운영기관이었고, 국내, 외 특히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역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서귀포 스타트업베이에 본사와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HIT에 지회를 두고 있다. 최근 드레이퍼아테나, 위워크랩스, CBA벤처스 등 글로벌 VC, 액셀러레이터와도 MOU를 체결, 긴밀한 업무협력을 이어가고 있으며 넥스트챌린지 개인투자조합을 출범하여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영록 넥스트챌린지 대표는 “이번 초키창업패키지 사업의 선정으로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우수한 고급기술 인력이 제주지역으로 유입되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제주 스타트업 생태계를 획기적으로 발전시켜가겠다”고 말했다.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대표 김영록)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챌린지 액셀러레이터 1기’를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미지 : 넥스트챌린지)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대표 김영록)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챌린지 액셀러레이터 1기’를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미지 : 넥스트챌린지)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