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센머니= 김인하 기자] 코로나19의 여파로 실외 활동이 자제되며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생활 전반을 실내에서 하고, 재택근무 등이 일상화되자 활동 반경이 좁아지자 기존 보다 운동량이 부족해진 탓이다.

운동량이 부족하게 되면 가만히만 있어도 피곤함이 느껴질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몸의 근육량이 줄어들게 되는 등 몸의 이상증상이 일어난다. 대표적인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두통

먼저, 몸뿐만 아니라 두통이 호소된다. 뇌에 있는 혈관이 이완과 수축을 반복하며 두통을 일으키는 원인을 만든다. 이는 목 주위를 감싸는 근육의 경직도 원인이 된다. 평소에 목을 부드럽게 돌리거나 당기는 등의 가벼운 스트레칭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고혈압과 당뇨

각종 질병에도 노출되기 쉽다. 대표적으로 고혈압과 당뇨가 있다. 이는 모두 혈관 문제에서 오는 병으로 혈관이 좁아지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병이다. 잦은 스트레칭과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방법을 통해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

복부비만

복부비만의 주범도 운동부족이다. 몸무게가 늘었다고 무조건적으로 살이 찐 것은 아니다. 운동을 해서 근육량이 늘어난 것과 움직이지 않아 순수 지방이 늘어난 것은 다르다. 몸에 좋지 않은 것들을 섭취해 허리둘레만 늘어났다면 운동이 필요할 때다.

감기

면역력이 저하되면 감기에도 걸리기 쉽다. 신진대사가 약해지면 대표적으로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가 감기다. 평소에 운동을 꾸준히 했을 경우 면역 시스템은 평소보다 더 높아진다.

호흡저하

계단을 오르기 힘들어진다. 계단을 올라야 할 때 평지를 걷는 것 보다 더 많은 숨을 내 쉬어야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숨이 찬 정도를 넘어 계단 오르기를 힘들 정도의 수준이라면 심장과 혈관의 순환 체계의 활성화를 위한 유산소 운동이 필요한 시점이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