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3 19:28 (금)
흑석역, 청년창업의 메카로 거듭난다 … 청년창업 문화공간 ·창업발전소 개관
상태바
흑석역, 청년창업의 메카로 거듭난다 … 청년창업 문화공간 ·창업발전소 개관
  • 홍민정 기자
  • 승인 2020.02.22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서울시
사진제공 : 서울시

흑석역이 새로운 청년창업의 핫플레이스로 거듭난다.

오는 24일 흑석역 내 창업공간인 '중앙대 흑석역 청년창업 문화공간'과 '창업발전소 Express'가 개관한다.

이번에 새로 개관하는 '흑석역 청년창업 문화공간'은 중앙대가 운영하는 지하철 내 최초 창업공간 중하나이다. 메트로 9호선에서 무상으로 공간을 제공하고, 서울시와 동작구가 행정·재정적 지원을 한다. △제품 상담 △시제품 홍보 △기업 홍보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된다.

'창업발전소 Express'는 청년 창업가들의 교류 공간, 코워킹 스페이스 및 교육공간,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메이크 스페이스'로 구성된다. 중앙대 서울캠퍼스 옆 지상 3층에 위치하며, 연면적 145㎡ 규모이다.

두 창업공간은 서울시, 동장구, 중앙대가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고 얼어붙은 지역경제를 녹이고, 힘을 불어넣기 위해 조성됐다.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중앙대 관계자는 "이번 개관하는 창업지원 공간을 통해 청년들의 창업문화가 긍정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년창업의 기반을 다지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